본문 바로가기

WINE

내추럴 오렌지 와인 크로치 루비고 Croci Lubigo

반응형

내추럴 오렌지 스파클링 와인

크로치 루비고

(Croci Lubigo)

시음 후기


 

크로치 루비고 CROCI LUBIGO

 

스타일: 오렌지 스파클링

지역: 이탈리아 > Emillia Romagna

도수: 11% vol.

      품종: Ortruco

 

 

 

라벨 생김새는 굉장히 얌전(?)해보였는데

잔에 따르고 나니 쨍한 오렌지 색깔이

인상적이었다.

 

그리고 스파클링이 굉장히

강한 편이라 일반 모스카토같은

스파클링 와인과 비교해봐도

버블도 좀더 크고 많은 편이다.

 

코르크 딸 때 뻥- 소리가 나니 조심해야 한다.

 

풋사과🍏 의 느낌이 가장 강했고

나는 배 아로마도 좀 느껴졌다.

상큼한 느낌도 강하고 생각보다 

끝에 허브🍃의 쌉싸름한 느낌도 든다.

전체적으로 초록초록하다는 느낌이

드는 와인이었다. 

 

온도는 당연히 무조건 차갑게! 해서

먹었을 때가 가장 맛있었다.

음식점에서 칠링하면서 먹었는데,

음식을 다 먹을 때 쯤 와인이 가장

맛있어졌다.

 

같이 먹은 메뉴는 한우인데

말해 모해.. 그냥 맛있었다...👍

그리고 오렌지 와인이지만 달달한 향이

강한 스타일이 아니라 요런 식사와도 궁합이

매우매우 좋았다.